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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성과와 업무프로세스 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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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성과와 업무프로세스 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연구 정보 테이블
저자 양지윤 외 1 명 조회수 3303
게시일 2015년 12월 31일 다운로드 3788
주제/대상 고용서비스/공통 키워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용복지서비스 #공공고용서비스 #성과관리
목차

[차 례]

제1장 서론
제2장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성과관리 체계
제3장 정량성과 분석
제4장 업무프로세스 개선
참고문헌

요약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수가 급속도록 확산되는 상황에서 개소된 센터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본 연구를 통해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성과를 관리하고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해서 조기 정착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현황과 유사 해외사례를 살펴보았다. 즉,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설치배경과 의의를 살펴본 후에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및 개소 센터 현황 등에 대한 것을 다루고, 유사 해외 사례로는 미국의 원스톱 커리어 센터와 캐나다의 서비스 캐나다에 대해 살펴보았다. 성과관리 체계에서는 성과관리의 개념과 평가와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선진국의 성과관리 체계를 벤치마킹해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성과관리 체계를 제안했다.업무프로세스 분석에서는 종합병원의 안내 창구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초기상담창구의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고용과 복지서비스의 연계대상자를 발굴해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지원하고, 참여기관 간의 공동홍보와 행사 방안을 제시해서 조기정착을 지원했다. 정량성과 분석에서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중에서 선도적인 측면에서 모범 사례가 되고 있는 남양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천안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대상으로 개소 이후 정량실적을 분석해서 참여기관별 목표 고객을 제시하고 대상자를 730일까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률을 확인할 수 있는 성과관리 지표를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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